온라인 학습
자주하는 질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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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.
온라인 학습시, 오류가 발생합니다.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?
- A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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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고객지원센터로 전화 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원격 기술지원 등으로 즉시 문제점을 진단 및 해결하여 드립니다.
연락처 및 운영시간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ㆍ온라인 고객지원센터 : ☎ 1577-1230
ㆍ운영시간 : 평일 오전10시 ~ 오후7시 (주말 및 공휴일 휴무)
ㆍ점심시간 : 오후1시 ~ 오후2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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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.
쉐도우 스피킹 어플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?
- A.
- 하단 스토어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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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.
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쉐도잉 프로그램이 안되나요?
- A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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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. 인터넷 익스플로러 에서는 보안이슈로 인해 과제 수행이 안됩니다.
'Shadow Speaking' 과제 수행을 위해서는 아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.-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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권장 브라우저(크롬,엣지,네이버웨일,파이어폭스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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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.
녹음하고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?
- A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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녹음이 되지 않는 경우 먼저, 헤드셋이나 마이크가 컴퓨터에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[A] 녹음 장치 설정 방법
-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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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체 앞면이나 뒷면의 마이크 잭에 헤드셋 분홍색잭을 연결합니다.
ㆍ녹색 잭은 듣는 장치입니다.
ㆍ연결단자가USB 형식인 경우 USB 포트를 바꿔가면서 연결해서 확인합니다.
- 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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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①~④ 의 조치사항에 따라 마이크 음량을 체크합니다.
① 제어판을 실행합니다. (Windows10의 경우 좌측하단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.)
② 소리→ 녹음으로 이동합니다.
③ 연결한 기기가 기본장치로 되어있는지 확인 후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이동합니다.
④ 마이크 음량이 작거나 0이라면 80 이상으로 조정합니다.
- 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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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dows10의 경우, 윈도우 → 설정 → 마이크 → 허용도 확인해 주세요.